뷰페이지

안민석 “尹 빈약한 콘텐츠…정권교체 기대 식어갈 것”

안민석 “尹 빈약한 콘텐츠…정권교체 기대 식어갈 것”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2-01 09:57
업데이트 2021-12-01 09: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 9. 28 도준석 기자pad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 9. 28 도준석 기자pado@seoul.co.kr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현재 행태, 빈약한 콘텐츠를 국민이 지속적으로 보면 정권교체 기대도 식어가지 않을까”라고 전망했다.

이재명 대선 후보의 총괄특보단장인 안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에서 현재 대선 판세를 묻는 말에 “일 잘하는 후보, 성과 내는 후보를 국민이 함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언 의원은 또 “새로운 변수가 더해질 수 있다”며 “윤 후보가 기소되거나 후보 부인이 구속되거나, 그것도 장담할 수 없다”고 법적 리스크를 예상했다.

안 의원은 “지금 추세대로 이 후보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윤 후보가 계속 하락하고 (국민의힘) 당내 분란이 어떻게 되는지 봐야 하는데, 골든크로스뿐만 아니라 연말 연초 이 후보가 앞서가는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이 후보가 더 이상 실수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안 의원은 최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잠적하는 등 이른바 ‘패싱’ 논란도 언급했다. 그는 “김종인 전 위원장을 밀어낸 세력, 지금 이준석 대표의 역할을 위축하거나 밀어내거나 하는 힘이 동일하다고 본다”며 “그 세력이 캠프의 공적 시스템이 아니라 비선에 의해 작동되지 않느냐고 본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이 대표는 굉장히 판단력이 빠르고 지난 10년간 정치판에서 살아남은 생존능력을 가진 분”이라며 “뭔가에 저항하고 반격하는 당 대표의 모습은 굉장히 특이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선 정국에서 관리형 대표가 아니라 실질적인 중심을 잡고 대선을 끌고 가는 욕심을 가진 것이고, 이준석의 역할을 뒤로 물러야겠다는 비선의 힘, 예를 들어 장제원 의원의 경우 앞장서서 스피커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