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계룡대 ‘오징어 없는 오징어국’ 부실급식, ‘급양감독 소홀’ 결론

계룡대 ‘오징어 없는 오징어국’ 부실급식, ‘급양감독 소홀’ 결론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1-05-25 16:21
업데이트 2021-05-25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6일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폭로 사진
국방부 현장 감사…“다른 부대 감사 완료 후 조처”

국방부 직할부대인 계룡대 근무지원단 예하 부대의 ‘부실급식’ 논란.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국방부 직할부대인 계룡대 근무지원단 예하 부대의 ‘부실급식’ 논란.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국방부 직할부대인 계룡대 근무지원단 예하부대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격리된 장병에게 부실 급식이 제공된 것은 ‘급양감독 소홀’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다.

계룡대 근무지원단은 25일 페이스북 ‘국방부가 알려드립니다’에 “휴가 복귀 후 코호트 격리 중인 인원의 병사 도시락으로 확인했다”며 “도시락을 포장하는 과정에서 해당 식당과 상호 소통 및 급양감독이 소홀해 반찬이 부족한 상태에서 포장하게 돼 이러한 일이 발생하게 되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부대는 지휘관을 중심으로 부식수령 현장점검, 매 식사시간 식당운영 실태 및 급식만족도 확인, 격리시설 합동점검 등 강화된 점검을 하고 있으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 적용 및 모니터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16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계룡대 예하부대 14일자 아침배식”이라며 오징어가 없는 오징어국과 볶음김치, 조미김, 밥만 제공된 도시락 사진이 올라왔다. 이에 국방부는 같은 날 페이스북에 계룡대 근무지원단 3개 대대의 1인 격리된 장병 8명에게 제공된 14일 조식 도시락 사진을 올리며 “모든 메뉴가 정상적으로 제공됐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지만, 코호트(동일집단) 격리된 장병에겐 부실 급식이 제공된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국방부 감사관실은 17~18일 현장 감사를 실시했다.

계룡대 근무지원단의 부실 급식과 관련한 인사 조처에 대해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은 25일 정례 브리핑에서 다른 부대에서도 현장 감찰이 이뤄지고 있다며 “계룡대 근무지원단과 형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균형된 시각에서 처벌 수위가 조절돼야 한다는 입장으로, (감찰결과에 대한) 종합이 완료되는 대로 적절한 조처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