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기현 野원내대표 확진… 비상 걸린 정치권

김기현 野원내대표 확진… 비상 걸린 정치권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1-12-15 22:38
업데이트 2021-12-16 0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 폭증 대선 주요 변수 될까 우려
원내사령탑 부재로 여야 협상에 차질

이미지 확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5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고 오미크론 변이도 확산되는 상황에서 정치인들이 잇따라 감염 위험에 노출돼 일정에 차질을 빚고 있다. 이에 따라 석 달 앞으로 다가온 대선에서 코로나19 확산이 주요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이날 국민의힘에 따르면 김 원내대표는 지난 11일 지역구인 울산에서 지인들과 식사를 했는데 참석자 중 확진자가 나왔다. 김 원내대표는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을 인지한 뒤 곧바로 1차 검사를 받아 음성 판정을 받았다.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자가 격리에 들어간 김 원내대표는 15일 2차 검사를 했으나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 김 원내대표의 사례는 코로나 2차 예방 접종을 마친 뒤 감염된 ‘돌파 감염’ 사례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11일 이후 서울에 오지 않고 울산에서 자가 격리를 했으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포함해 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와도 접촉하지 않았다고 당 관계자는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9일 당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와 의원총회, 국회 본회의 이후 엿새째 공식 일정은 없었다.

김 원내대표가 코로나19에 확진됨에 따라 당의 원내 업무는 물론 대선 일정도 차질을 빚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김 원내대표가 12월 임시국회에서 여야 협상과 원내 전략을 총괄하는 것은 물론,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대선 관련 주요 회의와 행사에 참석해야 하기 때문이다.

앞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부인 김혜경씨도 지난 주말 대구·경북을 순회하며 만난 당 관계자 중 확진자가 나와 14일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PCR 검사를 받았다. 이 후보와 김씨는 음성 판정을 받았고, 이 후보는 15일부터 공식 일정을 재개했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2021-12-16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