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낙연 “권력형 성범죄자인줄 모르고 대화…진심 사과”

이낙연 “권력형 성범죄자인줄 모르고 대화…진심 사과”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9-01 08:37
업데이트 2021-09-01 08: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범죄 피해자 상처받는 일 없게 하겠다”

이미지 확대
이낙연 전 대표
이낙연 전 대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2021.8.14. 뉴스1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는 지난달 30일 충남 일정을 소화하는 도중 대화를 나눈 인사가 권력형 성범죄로 징계를 받은 사람인 줄 몰랐다며 뒤늦게 사과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31일 밤 늦게 자신의 페이스북에 “충남 방문에서 (충남도 공공기관 원장인) A씨와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 여러 언론을 통해 전해졌다. 그런데 A 원장이 권력형 성범죄로 직장 내 징계를 받았다는 소식을 저는 31일에야 들었다”고 해명했다.

그는 “저와 함께 언론에 노출된 일로 피해자들께서 정신적으로 힘드셨을 것”이라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피해자들의 마음의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하겠으며 무엇보다도 그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면서 “피해자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오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저는 ‘민주당 정부’ 공약 발표를 통해 ‘권력형 성범죄를 저지른 부도덕한 인물이 당직과 공직 진출의 꿈조차 꿀 수 없도록 혁신하겠다’고 했다”며 “그렇게 되도록, 성범죄 피해자가 또 다시 상처받는 일이 결코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A 원장은 여직원을 성희롱한 혐의로 직위해제 당한 뒤 최근 감봉 3개월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