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혁 보수’ 유승민vs원희룡 싸움으로 번진 이준석·윤석열 갈등

‘개혁 보수’ 유승민vs원희룡 싸움으로 번진 이준석·윤석열 갈등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8-13 21:01
업데이트 2021-08-13 2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원희룡 “유 선배, 정치 초보 尹 공격 비겁해”
유승민 측 김웅 “07년 원희룡 비슷한 발언”
이미지 확대
대권 무대 향하는 원희룡 제주지사
대권 무대 향하는 원희룡 제주지사 대권도전을 위해 퇴임한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11일 오전 제주도청 퇴임식을 마치고 마지막 인사를 하고 있다. 2021.8.11/뉴스1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토론회를 두고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 간에 생긴 갈등이 유승민 전 의원과 원희룡 전 제주지사 간의 다툼으로 번지고 있다. 그동안 보수당 안에서 개혁보수를 추구해 온 두 주자 측은 13일 당내 토론회 갈등을 두고 의견이 엇갈렸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 전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토론회를 놓고 홍준표 선배와 유승민 선배가 윤석열 전 총장을 공격하는 것은 비겁한 행동”이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토론은 자신 있으니 정치 초년생을 짓밟을 기회를 잡으셨다는 것인가’라고 비꼬기도 했다.

이는 유승민 캠프 대변인 김웅 의원이 라디오에 출연해 윤 전 총장을 향해 “토론이 그렇게 두려우면 대선에 나오는 것 자체가 무리”라고 한 것을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그러자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제 발언이 공격성 조롱성 발언인지는 몰랐다. 죄송하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2007년 대선 당시 원 전 지사가 당시 경선준비위원회 토론회를 거부한 이명박 후보를 향해 ‘토론이 부담스러우면 출마하면 안 된다. 본인의 유불리에 따라서 특히 지지율이 약한 후보를 배제하려고 하는 건 국민을 상대로 오만불손한 자세’라고 한 발언을 상기시켰다. 그러면서 “제 발언과 뭐가 다르냐”고 반문했다.

원희룡 캠프 박기녕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김 의원의 입장에 반박했다. 박 대변인은 “김 대변인의 글은 사실과 다르니 조속한 정정을 요청한다”면서 2007년 당시 토론회는 ‘경선준비위원회’가 아닌, ‘선거관리위원회’라고 지적했다. 원 전 지사는 토론회 개최 등 경선 프로그램을 현재처럼 ‘경선준비위원회’가 진행하는 것은 월권이며, 지도부가 ‘선거관리위원회’를 발족시켜 이를 운영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