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휴가 중 이준석, 개인택시 면허교육 이수 “택시 살 수 있다”

휴가 중 이준석, 개인택시 면허교육 이수 “택시 살 수 있다”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8-13 16:37
업데이트 2021-08-13 16: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사진=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여름휴가를 떠나 경북 상주에서 개인택시 양수·양도 교육을 받고 있던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일 개인택시면허 양수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개인택시면허 양수 교육과정 수료증을 인증하면서 “성공적으로 이수했습니다. 이제 택시 살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과정을 수료하려면 이론 8시간, 실기 22시간 등 모두 40시간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 대표는 앞서 개인택시기사 자격을 갖추면 개인택시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지난 9일부터 이날까지 5일간 휴가를 떠난 이 대표는 낮에는 택시 교육을, 저녁에는 경북 지역 당원들을 만나며 시간을 보내 왔다. 그는 “훌륭한 개인택시 기사로 거듭나겠다”는 글과 함께 ‘14번 교육생’ 명찰이 달린 조끼를 입은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리기도 했다.

이 대표는 2019년 카카오 카풀 서비스 도입에 택시업계가 반발하자 택시산업과 승차공유 서비스 간 해법을 찾기 위해 직접 택시 면허를 따고 법인택시 회사에 취직해 약 2달간 직접 택시 영업을 했다.

이 대표는 이번 휴가를 떠나며 “2년 전 택시운전을 하면서 택시업계의 고충과 꾸준하게 함께 하겠다는 택시업계와의 약속을 지키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