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희숙 “이재명, 거짓으로 치고 빠지기 달인…부도덕한 후보 재앙”

윤희숙 “이재명, 거짓으로 치고 빠지기 달인…부도덕한 후보 재앙”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8-09 11:11
업데이트 2021-08-09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파트 100만채 지어 평생 60만원 월세주며 나랏돈은 안 쓰겠다?”…이 지사 공약 비판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연합뉴스
윤희숙 국민의힘 대선경선 예비후보가 여권 유력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겨냥해 “지성이 부족한 줄 알았는데 도덕성 문제였다”며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윤 후보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보다보다 이재명 지사 같은 대통령 후보는 처음 본다”며 “국민에게는 공부 모자란 후보보다 부도덕한 후보가 더 재앙이다”라고 비난했다.

윤 후보는 “이 지사가 모든 국민에게 돈을 똑같이 뿌리자는 기본소득을 말할 때만 해도 그냥 ‘공부가 안 돼 있고, 주변 사람들에게 잘 속는 분이구나’ 생각했다”면서 “그런데 ‘역세권 10억짜리 아파트를 100만채 지어 평생 60만원 월세에 살게 하면서 나랏돈은 안쓰겠다’는 대표 공약을 보고는 지성의 문제가 아니라 도덕성의 문제라는 것을 깨닫고 말았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 지사는 ‘역세권에 백만채 지을 땅이 어딨냐’는 기자 질문에 ‘지금 지역을 특정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된다’라며 질문 취지를 교묘하게 뒤트는 것을 보고는 ‘거짓으로 치고 빠지는 기술에 달인이구나’ 경악했다”고 놀라워했다.

이어 “이런 분이 권력을 잡았을 때 나라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골(毛骨)이 송연(悚然)해 진다”며 이 지사에게 맹폭을 가한 뒤 “준비 미숙과 비교도 안될 정도로 중요한 정치인의 덕목은 ‘정직함’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소양 부족 정도가 아니라, 나라와 국민에 치명적 위험인 부도덕한 이 지사가 감히 우리 후보들에게 훈계하려 든다”며 최근 윤석열, 최재형 등 국민의힘 후보를 비판한 것을 꼬집었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5일 공개된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과 최 전 원장을 향해 “공부하려면 똑바로 해야 할 것 아닌가”, “대통령직을 우습게 안다는 생각이 든다” 등 힐난한 바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