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洪 ‘문슬람’ 발언 맹공…“종교비하 발언 사퇴감”

민주, 洪 ‘문슬람’ 발언 맹공…“종교비하 발언 사퇴감”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1-17 17:27
업데이트 2018-01-17 1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 열성 지지층을 겨냥해 ‘문슬람’이라고 발언한 것을 놓고 맹공을 퍼부었다.

당 차원에서 특정 종교와 나라를 폄훼한 ‘막말’ 이라며 규탄 논평을 내놓은 것은 물론이고 개별 의원들도 소셜 네트워크(SNS) 등을 이용해 ‘변방 컴플렉스’, ‘저렴함’ 등 강도높은 비판 발언을 쏟아냈다.

선봉에는 추미애 대표가 섰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가짜뉴스와 인신공격, 욕설이 난무한다”며 “그런데 이런 막말과 욕설을 정치 지도자가 선동하는 것이 더 심각하다”고 포문을 열었다.

추 대표는 이어 “네이버 댓글은 인신공격, 욕설, 혐오의 난장판이 됐고 익명 뒤에 숨어 대통령 지지자를 농락하는 것은 명백한 범죄”라며 “이를 방치하는 포털에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고, 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문슬람’이라는 단어까지 사용했는데 직간접적으로 국익을 훼손하는 망국적 발언이어서 개탄스럽고 유감”이라고 홍 대표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김현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홍 대표의 막말과 망언이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특정 종교와 나라를 폄훼하고 비하하는 것은 물론 직·간접적으로 국격을 훼손하는 망국적 발언”이라며 “참으로 개탄스럽고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민병두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홍준표의 저렴함이야 나만큼 겪은 사람이 없겠지만, 또 사고를 쳤나보다”며 “‘레드홍’은 그냥 되는대로 떠드는 것이다. 하루라도 언론에 노출되지 않으면 변방 컴플렉스에 열등감이 작동해 참지를 못한다”고 일갈했다.

민 의원은 “그래서 늘 좋은편과 나쁜편, 우리편과 너희편으로 싸움질을 한다”며 “그러다가 결론은 사방팔방을 적으로 만들어 자기편만 쪼그라들고 ‘쪽박’을 찬다. 이분법은 때로 일리라도 있지만 ‘홍분법’은 싸움박질만 있다”고 주장했다.

박광온 의원도 페이스북 글에서 “새해 첫날 독일 야당 의원이 무슬림을 혐오하는 내용의 트윗을 올렸다가 제재의 첫 대상이 됐다”며 “독일의 가짜뉴스법은 가짜뉴스법 뿐 아니라 혐오, 증오, 차별 표현도 삭제하도록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박 의원은 “독일 사회에서 이런 발언을 했다면 ▲모든 독일 언론의 강력한 비판보도 대상 ▲소셜네트워크에서 홍 대표의 뉴스를 제공 또는 인용한 글 삭제 ▲24시간내 삭제하지 않은 기업에게 650억원 벌금 부과 등 조치가 뒤따른다”며 “홍 대표가 독일 정당의 대표였다면, 법률적 판단을 떠나 사회 통합을 저해한 책임을 지고 정치적 사퇴 압박을 받았을 것”이라고 했다.

홍 대표는 앞서 전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시당 신년인사회에서 “국가정보원 댓글은 불법이고, ‘문슬람’ 댓글은 적법한가”라며 문 대통령 열성 지지층을 일컫는 은어 ‘문슬람’을 사용해 논란을 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