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매체, B-1B·핵항모 칼빈슨 타격 합성사진 공개

北매체, B-1B·핵항모 칼빈슨 타격 합성사진 공개

입력 2017-09-24 15:25
수정 2017-09-24 15: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사일로 美공격 가상영상도 北통신 웹사이트에 올려

북한의 대외선전매체인 ‘조선의오늘’은 24일 ‘북극성 미사일’로 미국의 전략폭격기 B-1B를 타격하는 합성사진을 공개했다.

이 매체는 ‘선두에 서봐라’ 제목의 영상물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공군 창설 70주년을 맞아 워싱턴DC 인근 앤드루스 공군기지를 방문해 연설하는 사진에 “미치광이 트럼프가 미 공군 70주년 기념연설에서 줴친(떠든) 망발” “대북공격이 실시된다면 F-35가 선두에 설 것이다”라는 자막을 담았다.

그러면서 미군의 F-35와 B-1B의 사진에 이어 지상에서 준중거리탄도미사일(MRBM) ‘북극성-2’가 발사되는 영상을 보여주고, 미군의 두 비행기가 화염에 휩싸여 폭발되는 모습을 컴퓨터그래픽으로 만든 사진을 내보냈다.

또 영상은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이 발사되는 장면과 함께 미국의 핵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호가 쾅하는 소리와 함께 화염에 뒤덮이는 합성사진도 보여줬다.

미국의 전략자산을 타격하는 사진과 함께 “F-35, B-1B, 칼빈슨호 선두에 서봐라”며 “선두에 서는 순서가 곧 무덤으로 가는 순서이다”라는 자막도 넣었다.

1분 29초 분량의 이 영상에는 성조기가 화염에 타는 모습도 합성해 넣었으며 ‘조선인민군 군관 박국성’이라는 제작자로 보이는 사람의 이름을 영상 말미에 넣어 개인이 제작했음을 보여줬다.

또 북한 조선중앙통신도 최근 인터넷 홈페이지에 ‘반드시 불로 다스릴 것이다’라는 제목의 2분 4초 길이의 영상에 미국을 공격하는 그래픽을 담았다.

이 영상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 연설에 대응해 발표한 ‘국무위원장 성명’을 맨 처음에 보여줬다. 또 미사일이 바다를 건너 날아가는 가상 영상이 나온 뒤 미국 의회 의사당으로 보이는 건물이 화염에 휩싸여 폭발하는 그래픽을 보여주는 내용을 담았다.

장태용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지역주민 위한 범죄예방 시스템 구축 절실”

지난 9일 장태용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국민의힘, 강동제4선거구)은 4일 오전 발생한 천호동 재개발 조합 사무실 흉기난동 사건 현장을 서울자치경찰위원회 길우근 자치경찰협력과장, 강동경찰서 이상일 범죄예방대응과장 등과 함께 방문하여, 이와 같은 비극이 재발하지 않도록 두 기관에 강력한 주민 보호 대책 마련과 범죄예방체계 재정비를 촉구했다. 장 위원장은 먼저 이번 사건으로 인해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희생자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했다. 부상당하신 모든 분들의 조속한 쾌유를 간절히 기원하고, 피해자분들께서 일상으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장 위원장은 이번 사건을 “단순한 우발범죄로만 볼 것이 아니라, 갈등, 고립 등 우리 사회 곳곳에 내재된 위험요인들이 얽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치안의 유지·강화를 넘어 주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근본적 범죄예방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자치경찰위원회와 강동경찰서에 제안했다. 장 위원장은 지역치안에서 자치경찰의 역할을 강조하며 “서울시, 국가경찰, 자치경찰, 그리고 갈등관리·정신건강 분야 전문가들이 긴밀히 협력하는 방식으로 범죄예방 체
thumbnail - 장태용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지역주민 위한 범죄예방 시스템 구축 절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