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택 “사드 배치 반대하는 문재인, 대선후보 자격 없다”

정우택 “사드 배치 반대하는 문재인, 대선후보 자격 없다”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25 09:56
업데이트 2017-01-25 09: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文 지지하는 안보 전문가도 사드 배치 강조…정파 초월한 국익”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대담집 발간과 관련, ”반공과 친일, 산업화와 보수를 하나로 지칭하는 문 전 대표의 증오적이고 편협한 역사인식이 놀라울 따름”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대담집 발간과 관련, ”반공과 친일, 산업화와 보수를 하나로 지칭하는 문 전 대표의 증오적이고 편협한 역사인식이 놀라울 따름”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25일 ‘사드 배치를 사실상 반대하는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대선후보로서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운이 달린 어려운 안보 상황에서 사드를 반대하는 건 대선후보로서 자격이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대선 후보로서 자격이 있는지 가르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는 사드 배치 문제”라면서 “문 전 대표가 한미 동맹 차원에서 결정된 자위적 조치인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건 불안한 안보관을 드러낸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가 전날 가진 외교·안보 분야 간담회에서 사드 배치에 대한 찬반 결론을 내리지 않은 점을 들면서 “문 전 대표의 싱크탱크에 참여한 군 출신 인사들도 사드 배치는 국익에 도움이 되니 배치해야 한다고 했는데도 문 전 대표는 결론을 안 냈다. 문 전 대표를 지지하는 안보 전문가마저 사드 배치를 강조한 것은 사드가 정파를 초월한 국익이라는 것을 방증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