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승용 “다른 세력과 연대·통합에 단호히 선 긋겠다”

주승용 “다른 세력과 연대·통합에 단호히 선 긋겠다”

입력 2017-01-13 09:59
업데이트 2017-01-13 0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만·안봉근에 현상금 국민수배령…5·18 헬기발포 진상규명해야”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13일 “비박 신당 등 다른 세력과의 연대나 통합에 대해 단호하게 선을 그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전날 안철수 전 대표와의 회동 결과를 설명하면서 “국민의당은 자강(自强)을 해야 하는 단계이고 모두 똘똘 뭉쳐 화합하고 지지율 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의 정체성에 동의하는 모든 이들에게 문호를 개방해 우리당의 기득권을 내려놓고 경선을 치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특검 수사 대상에 올라있는 이재만·안봉근 전 청와대 비서관은 특검과 국정조사, 헌법재판소 심판에 모두 불응하고 소재파악도 안 되고 도망 다니고 있다”면서 “특검은 즉시 수배령을 내려야 하고, 국민의당은 당 차원에서 현상금을 내건 국민수배령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계엄군 헬기가 민간 빌딩에 무차별 공중 발포를 했다는 사실이 드러난 것과 관련, “정부는 무자비한 대량살상이 가능한 헬기 총격에 대해 진상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