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나도 못했지만 박대통령 나보다 더 못해”

MB “나도 못했지만 박대통령 나보다 더 못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7-11 11:40
수정 2016-07-11 11: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근혜 대통령과 MB
박근혜 대통령과 MB 제18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오전 서을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 열린 취임식을 마친 뒤 이명박 전 대통령과 함께 걸어 나가고 있다. 2013. 5. 25 이언탁 utl@
이명박 전 대통령이 최근 새누리당 한 의원을 만나 “나도 (국정 운영을) 못했지만 나보다 더 못하는 것 같다”며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한 발언을 했다고 세계일보가 전했다.

새누리당 의원은 10일 세계일보 기자와 만나 “이 전 대통령은 박 대통령이 국정을 잘못 이끌어 가고 있다는 비판적인 시각이 강했다”며 “특히 계속되는 검찰의 재벌수사에 불만을 토로했다”고 전했다.

이 전 대통령은 정부가 영남권 신공항 건설 대신 김해공항 확장으로 결정한 데 대해선 “잘한 일”이라고 평가했다. 이 전 대통령은 재임 중에 김해공항 확장을 결정하고 싶어 했으나 양측이 워낙 첨예하게 대립해 그러지 못한 데 대해 아쉬움을 나타냈다고 이 의원은 전했다.

이에 대해 한선교 새누리당 의원은 11일 tbs라디오 ‘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에 출연해 “(이 전 대통령의 발언은) 대단히 부적절하다”고 비판했다.

한 의원은 “나중에 박근혜 정부가 끝나고 어떤 느낌을 말씀하신다면 모르지만 그것은 좀 실망스러운 발언”이라면서 “전임 대통령으로서 그런 말을 하는 시기는 일단 맞지 않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