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동영 관악을 출마에 새정치연합 후보 “야권 분열 주역” 거센 비판

정동영 관악을 출마에 새정치연합 후보 “야권 분열 주역” 거센 비판

입력 2015-04-01 15:53
업데이트 2015-04-01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정치연, 재보선후보에 공천장
새정치연, 재보선후보에 공천장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19일 당 소속 4·29 재·보궐 선거 출마 후보들에게 공천장을 수여한 뒤 박수를 치고 있다. 왼쪽부터 정태호(서울 관악을)·정환석(경기 성남 중원) 후보, 문 대표, 조영택(광주 서을) 후보.
정동영 관악을 출마에 새정치연합 후보 “야권 분열 주역” 거센 비판

정동영 관악을 출마, 정태호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4·29 재·보선에서 서울 관악을 지역에 출마한 정태호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가 국민모임 정동영 후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정태호 후보는 1일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정동영 국민모임 후보의 관악을 출마에 대해 “명분이 별로 없고 야권 분열의 주역”이라고 꼬집었다.

정태호 후보는 “모든 정당이 선거 때 후보를 내는 것은 자유”라면서도 “그런데 문제는 정동영 전 의원께서 출마하는 것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명분이 별로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우리 지역 주민들의 정서인 것 같다”고 전했다.

정태호 후보는 또 “지금은 새정치민주연합이 중심이 돼 박근혜 정부의 서민파탄 경제정책 실패에 대해 경고를 날리는 선거가 돼야 하는데 오히려 정동영 전 의원이 이 지역에 출마하면서 야권 분열의 주역이 돼 버리신 것 같다. 그런 점에서 안타깝다”고 말했다.

정동영 후보 측에서 새정치연합을 향해 여당의 2중대로 전락했다면서 “판을 바꿔야 한다”는 명분을 내세우고 있는 데 대해서 정태호 후보는 “우리 당의 대통령 후보를 지낸 분이고 당 대표를 두 번이나 하신 분이며 장관까지 하신 분”이라면서 “국회의원도 하신 분인데 만약에 정동영 전 의원께서 현재의 야권을 개편해야 한다고 주장하실 때에는 그 책임을 일단 정동영 전 의원도 가지고 계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정동영 관악을 출마가 재보선의 최대 관전 포인트로 떠오른 가운데 정동영 전 의원은 지역구를 옮겨 다니고 탈당과 복당을 반복해 ‘철새 정치인’이란 비판을 받는 것을 두고는 “지역 이동을 가지고 이야기하면 뭐라고 해도 할 말이 없다. 철새 맞다”면서도 “철새는 정치노선 없이 왔다 갔다 하는 수많은 정치인에게 붙일 딱지이지 서민과 약자를 위한 확고한 노선을 갖고 가는 정동영에게 불일 건 아니다”고 반박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