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문재인, 공무원연금 개혁 결단 내려야…신뢰 안 가”

유승민 “문재인, 공무원연금 개혁 결단 내려야…신뢰 안 가”

입력 2015-04-01 14:06
업데이트 2015-04-01 14: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공무원연금 개혁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공무원연금 개혁
유승민 “문재인, 공무원연금 개혁 결단 내려야…신뢰 안 가”

공무원연금 개혁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일 공무원연금 개혁 논의가 실무기구 구성을 둘러싸고 난항을 거듭하고 있는 데 대해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국가지도자라면 국가의 장래를 위한 개혁에 결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한다”면서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문재인 대표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국민연금은 노무현 정부 때 (새정치연합이) 자기들 손으로 개혁한 것인데,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자고 해놓고 자꾸 국민연금 강화 얘기를 꺼내는 것은 자가당착”이라면서 “새정치연합과 문 대표는 경제정당, 수권정당이라는 말을 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유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문 대표와 새정치연합의 진심이 무엇인지, 지금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겠다는 것인지 하지 않겠다는 것인지 신뢰가 가지 않는다”고도 꼬집었다.

유 원내대표는 국회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를 오는 6일부터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뒤 “실무기구가 협의되지 않으면 특위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을 계속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