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성, 안철수 캠프 합류… 경제정책 총괄

장하성, 안철수 캠프 합류… 경제정책 총괄

입력 2012-09-27 00:00
수정 2012-09-27 14: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장하성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가 27일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 캠프에 합류했다.
이미지 확대
장하성 교수
장하성 교수


안 후보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장 교수가 안 후보의 정책네트워크 ‘내일’의 경제민주화 포럼을 구성하고 정책 마련을 주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 교수는 또 네트워크의 중추 역할을 맡으면서 향후 안 후보 캠프의 외교, 안보, 통일 분야를 제외한 정책분야 전반을 주관하게 된다.

안 후보는 이날 낮 공평동 캠프 사무실에서 장 교수와 비공개 회동을 갖고 경제민주화, 혁신경제 등 경제정책 전반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데 이어 별도 기자회견을 갖고 장 교수 합류를 공식 발표한다.

장 교수는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뉴욕주립대 얼바니대학원 경제학 석사, 펜실베이니아대 경영학 박사를 거쳐 참여연대 경제민주화위원회 위원장, 한국증권거래소(현 한국거래소) 자문위원, 한국증권학회 이사, 고려대 경영대학장 겸 경영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어 2001년부터 현재까지 고려대학교 기업지배구조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장 교수는 특히 한국 산업지배구조개선펀드(장하성 펀드)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장 교수에 앞서 합류한 홍종호 서울대 교수는 정책 네트워크의 혁신 포럼을 이끌면서 네트워크의 실무를 총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고 안 후보측은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