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안철수, 경기지사에 눈독 들일수도”

이준석 “안철수, 경기지사에 눈독 들일수도”

입력 2012-05-01 00:00
업데이트 2012-05-01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보다 김두관이 유력한 대선후보 아닌가”

새누리당 이준석 비상대책위원은 1일 야권의 대선후보와 관련, “노무현 정책을 계승한다는 상징성 면에서도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보다 김두관 경남지사가 유력한 후보가 아닌가 생각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준석 새누리당 비대위원.
이준석 새누리당 비대위원.


이 비대위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예전에 한번 인터뷰도 한 적이 있는데 문 당선자보다는 오히려 김 지사가 대선에 나올 가능성이 높지 않은가 판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 당선자나 안철수 교수가 대권과 관련해 굉장히 모호한 발언을 많이 해왔다”고도 지적했다.

이 비대위원은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출마를 선언한 주자들이 박근혜 비대위원장에게 ‘오픈프라이머리’를 요구하는데 대해 “검토를 해봐야 한다는 입장”이라며 “새 지도부가 구성되면 잘 판단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재오 의원이 현재의 박 위원장 체제를 ‘1인 독재 지배체제’라고 비판한 것에는 “박 위원장이 의도한게 아니라 비대위가 처음 들어설 때 모든 당의 일원이 박 위원장께 전권을 위임하기로 의원총회에서 결의했다”고 상기시켰다.

이 비대위원은 대권 잠룡인 안 교수의 행보를 전망하며 “경기도지사 자리가 나면 그쪽으로도 눈독을 들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안 교수 같은 경우도 행정경험이 없다, 정치경험이 없다는 부분이 꾸준히 주된 비판의 대상이기 때문에, 그분께서 솔직히 말하면 그렇게 급박하게 정치를 해도 될 이유도 없기 때문에, 과거에 행정 쪽에도 관심이 있다고 했기 때문에”라며 이같이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