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새누리, 홍준표 공천 확정…나경원은

[속보] 새누리, 홍준표 공천 확정…나경원은

입력 2012-03-07 00:00
업데이트 2012-03-07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6개 지역 3차 공천자 명단 발표…동대문을 홍준표·영등포갑 박선규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는 7일 서울 동대문을에 홍준표 전 대표를 공천하는 등 16개 지역에 대한 3차 공천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
홍준표 전 대표 김명국기자 daunso@seoul.co.kr
홍준표 전 대표
김명국기자 daunso@seoul.co.kr
서울지역은 영등포갑 박선규 전 청와대 대변인, 양천갑 길정우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 광진을 정준길 전 검사, 송파을 유일호 의원 등이 공천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부산은 이진복(동래) 김정훈(남구갑) 박민식(북구ㆍ강서갑) 의원, 울산은 이채익(남구갑) 전 울산 남구청장의 공천이 확정됐다.

그 밖의 공천확정 지역은 ▲경기 성남 분당갑(이종훈) ▲강원 춘천(김진태), 강릉(권성동). 태백ㆍ영월ㆍ평창ㆍ정선(염동열) ▲충남 공주(박종준) ▲경북 포항남ㆍ울릉(김형태) ▲경남 사천ㆍ남해ㆍ하동(여상규) 등이다.

한편 홍 전 대표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서울 중구 나경원 전 의원은 공천을 두고 신은경 전 KBS앵커와 경합을 벌이고 있지만 당내에서는 두 명 모두 공천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나 전 의원은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남편 김재호 판사의 ‘기소청탁’ 의혹이, 신 전 앵커는 2006년 지방선거 당시 공천청탁과 함께 밍크코트 등을 받은 혐의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점이 걸림돌로 지적되고 있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