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류우익 또 실명비난…수위 높여

北, 류우익 또 실명비난…수위 높여

입력 2012-01-13 00:00
업데이트 2012-01-13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1일 류우익 통일부 장관을 처음으로 실명비난한 북한이 이틀 만인 13일 다시 “류우익은 대결광신자”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은 13일 ‘어색한 연극을 놀지 말라’는 개인논평에서 류 장관이 최근 북한의 강경한 대남메시지에 실망스럽지만 “기대를 접지 않겠다”고 말한 것을 거론하며 “북남관계 파탄의 책임을 모면하고 여론을 오도하기 위한 실로 철면피하고 교활한 술책”이라고 비난했다.

지난 11일 류 장관에 대한 실명비난은 대남 선전용 매체인 우리민족끼리를 통한 것이지만, 이번에는 당 기관지를 이용했고, 내용 면에서도 ‘광신자’ 등의 거친 표현을 썼다는 점에서 류 장관에 대한 비난수위를 사실상 높인 셈이다.

신문은 “민족의 대국상 앞에 천추에 용납못할 망동을 부린 괴뢰보수 패당이 죄의식에 사로잡혀 까마귀 백로흉내를 내며 멋적게 놀아대고 있다”며 “괴뢰통일부 장관 류우익이 그 어색한 연극의 주역이 되고 있다”고 거듭 비난했다.

또 류 장관이 추진 중인 대북 유연화 정책에도 “그런 것을 보여준 적도 없고 북남관계 개선을 위해 한 일도 없다”며 “오히려 이명박 역도의 대결 망동에 추종했다”고 덧붙였다.

신문은 “류우익과 같은 대결광신자들이 북남관계 개선의 기회를 이렇게 맞다 들리는 족족 짓뭉개버린 탓에 엉망진창이 되고 이제는 대결의 극한점에 왔다”며 “‘실용정부’ 하에서는 북남관계에서 기회가 사라져버렸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