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홍준표 ‘대선경선 돈선거’ 발언 경솔”

김종인 “홍준표 ‘대선경선 돈선거’ 발언 경솔”

입력 2012-01-11 00:00
업데이트 2012-01-11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나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은 11일 홍준표 전 대표의 ‘한나라당 대선경선 돈선거’ 발언에 대해 “당 대표까지 지낸 분이 뚜렷한 확증 없이 그런 이야기를 한 것은 경솔하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불교방송 라디오 ‘전경윤의 아침저널’에 출연, “2007년 당내 대선 경쟁도 돈봉투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이야기가 나온다는 것은 사실은 박근혜 비대위원장을 겨냥한 것 아닌가”라는 질문을 받고 이 같이 말했다.

전날 일부 언론은 홍 전 대표가 통화에서 “지난 대선후보 경선은 조직동원 선거였다. 서울로 올라오는 도중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돈을 주는 게 관행이었다”고 말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김 비대위원과 홍 전 대표는 앞서 ‘전직 당대표를 포함한 현 정부 실세 용퇴론’과 ‘비리전력 비대위원 사퇴’ 요구로 한 차례 충돌했었다.

이날 김 비대위원은 고승덕 의원의 전당대회 돈봉투 폭로 후 일부에서 제기된 ‘친이(친이명박)계 솎아내기’ 음모론에 대해 “고 의원이 친이계를 매도하려고 폭로했다고 보기는 어렵다”며 “너무 과민한 반응”이라고 일축했다.

한나라당 재창당론이 다시 대두되는 데 대해서도 “비대위의 쇄신 작업이 순조롭게 가는 지 지켜보고 판단할 일이지, 특정 사태가 발생했다고 당 해체를 얘기하는 것은 너무 성급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쇄신하다 보면 일부 사람은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도 생기고 그런 사람들은 극렬한 반응을 보일 수도 있다”며 “그것을 불가항력으로 받아들여야지 그렇다고 당이 금방 쪼개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