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희태 의장 “수사 협조할 일 있으면 하겠다”

박희태 의장 “수사 협조할 일 있으면 하겠다”

입력 2012-01-09 00:00
업데이트 2012-01-0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돈봉투 의혹’에 휩싸인 박희태 국회의장이 검찰 수사에 협조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국제회의 참석차 일본을 방문한 박 의장은 8일 도쿄 시내 한 식당에서 신각수 주일 한국대사, 정 진 재일본대한민국민단 단장 등과 저녁 식사를 한 뒤 “검찰 수사에 협조할 일이 있으면 협조할 것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그거야 말할 것도 없지”라고 강하게 긍정했다.

박 의장은 이날 밤 9시 30분께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고승덕 의원이 누구한테 돈을 받았는지 말했다더냐”라며 수사 진척 상황에 관심을 보였다.

박 의장은 고 의원이 검찰에서 돈을 준 사람의 이름을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내게 전달된 쇼핑백에 300만원과 특정 후보의 명함이 들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말을 전해듣고 “나는 그때 평당원이었기 때문에 명함도 들고 다니지 않았다”며 “(돈봉투 살포는) 나는 모르는 일”이라는 기존의 주장을 되풀이했다.

다만 “그렇더라도 박 의장의 이름이 거론되고, 검찰 수사에 협조할 일이 있으면 협조할 것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그거야 말할 것도 없지”라고 대답한 뒤 “그거 물어보려고 왔느냐”며 거북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날 일본에 도착한 박 의장은 9일 오전 도쿄에서 열리는 제20차 아시아·태평양 의회포럼(APPF) 총회 개회식에 참석한 뒤 우즈베키스탄으로 떠날 예정이다.

박 의장은 10박11일간 일본, 우즈베키스탄, 아제르바이잔, 스리랑카를 방문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