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나라, 선거운동 페이스북 ‘맞불’

한나라, 선거운동 페이스북 ‘맞불’

입력 2012-01-09 00:00
업데이트 2012-01-09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의원마다 ‘소셜비서관’ 지정

민주통합당이 15일 열리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트위터를 활용한 ‘인터넷 표심 잡기’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특히 트위터처럼 불특정 대중을 상대로 한 선거운동보다는 수직적 구조를 가미한 페이스북을 활용하자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 산하 눈높이위원회 조현정 위원장은 8일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전 세계적으로 선거전이 전부 SNS전으로 바뀌고 있는데 한나라당은 SNS 활동을 간과하고 있었고 그 결과가 10·26 재·보선의 참패였다.”면서 “젊은 층이 많은 트위터를 포기할 수는 없지만, 실생활에 관한 얘기가 많고 수직적 구조를 갖고 있는 페이스북도 함께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페이스북이 가진 장점을 활용해 트위터 무대에서 부닥친 한나라당의 한계를 극복하겠다는 것이다. 조 위원장은 “페이스북에서 소통하는 사람들은 전혀 모르는 사람일 수도 있지만, 한 다리 건너면 다 아는 사람”이라면서 “트위터처럼 140자 이내로 제한돼 있지 않기 때문에 정치 이슈에 편중되지 않고 깊이 있는 논의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눈높이위원회는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국민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틀 거리인 ‘국민소통 플랫폼’을 마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회의에서는 의원마다 SNS 전담 ‘소셜비서관’을 지정, 의원들의 소통을 강화하는 방안이 주로 논의됐다. 조 위원장은 “그동안 당의 얘기를 국민에게 알려주기만 했다면 앞으로는 쌍방향 소통을 해야 한다.”면서 “더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소통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비웅기자 stylist@seoul.co.kr

2012-01-09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