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슈워제네거와 고속철사업 논의

李대통령, 슈워제네거와 고속철사업 논의

입력 2010-09-15 00:00
수정 2010-09-15 08: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명박 대통령은 15일 오후 청와대에서 영화 ‘터미네이터’의 주인공인 아널드 슈워제네거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와 만난다.
이미지 확대
슈워제네거 캘리포니아주지사 수원 방문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4일 오후 캘리포니아와 경기도의 우호협력 MOU 체결을 위해 경기도 수원 화성행궁을 방문한 아널드 슈워제네거(가운데)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김문수(오른쪽) 경기지사의 안내로 화성행궁으로 안으로 향하고 있다.
슈워제네거 캘리포니아주지사 수원 방문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4일 오후 캘리포니아와 경기도의 우호협력 MOU 체결을 위해 경기도 수원 화성행궁을 방문한 아널드 슈워제네거(가운데)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김문수(오른쪽) 경기지사의 안내로 화성행궁으로 안으로 향하고 있다.
[화보] 화성행궁 방문한 ‘터미네이터 주지사’

 이 대통령은 슈워제네거 주지사와 접견에서 캘리포니아주 고속철도 건설의 우리 업체 참여 방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통령과 슈워제네거 주지사는 또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 여건 조성을 포함한 캘리포니아주와의 경제 협력관계 증진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이밖에 이 대통령은 2013년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지체장애인을 위한 스페셜올림픽의 창설자인 유니스 케네디 슈라이버의 딸 마리아가 슈워제네거 주지사 밑에서 부지사를 맡고 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2008년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방문 중 슈워제네거 주지사를 만난 적이 있다.

 이번 접견에는 2013년 동계 스페셜올림픽준비위원장인 한나라당 나경원 최고위원과,나디아 코마네치 국제스페셜올림픽 위원회 부회장,장쯔이(章子怡) 국제스페셜 올림픽위원회 홍보대사 등이 참석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