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분 분량의 이 영상물은 내레이션 등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를 제외한 촬영, 편집 등 모든 부분을 시청 직원들의 힘으로 제작, 수천만원에서 억대에 달하는 제작비를 단돈 300만원으로 해결했다. 시 관계자는 “시청 직원들이 고생한 덕에 돈도 아끼면서 빨리 제작해 여수를 찾는 사람들에게 신속히 나눠주게 됐다.”고 말했다.
박람회장에는 세계의 유명 맥주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이 있다. 주요 국제관 레스토랑에서는 각국 전통요리와 함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대표 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가이드북 미슐랭의 별점을 받은 스타셰프가 운영 중인 벨기에관 레스토랑에선 전통요리와 함께 벨기에 대표 프리미엄 맥주들을 즐길 수 있다. 맥주의 나라 독일관의 레스토랑은 직접 가져온 호프로 만든 본고장의 맥주를 내놓는다. 스페인관에선 갈리시아 지방을 대표하는 진한 보리의 향과 상쾌한 청량감이 특징인 에스트레야 갈리시아를 맛 볼 수 있다. 리투아니아관은 투명한 황금빛 색과 신선한 몰트,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호프가 적절히 조화를 이룬 전통의 슈비츠리스를 선보인다.
조직위 관계자는 “여수엑스포 주요 국제관 레스토랑에서는 자국을 대표하는 특색있는 전통요리를 선보여 여수엑스포의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며 “각국을 대표하는 전통요리와 전통 맥주로 그 나라의 음식문화를 체험할 기회와 함께 엑스포 관람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