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민국 연극대상 대상에 극단 배다 ‘붉은 낙엽’

대한민국 연극대상 대상에 극단 배다 ‘붉은 낙엽’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1-12-27 15:16
업데이트 2021-12-27 2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오태근(왼쪽) 한국연극협회 이사장과 ‘붉은 낙엽’ 이준우 연출.  한국연극협회 제공
오태근(왼쪽) 한국연극협회 이사장과 ‘붉은 낙엽’ 이준우 연출.
한국연극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는 올해 대한민국 연극대상에 극단 배다의 ‘붉은 낙엽’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지난 25일 서울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 제59회 대한민국연극인축제와 제14회 대한민국 연극대상에서 ‘붉은 낙엽’이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붉은 낙엽’(각색 김도영, 연출 이준우)은 의심이 한 가족의 일상에 번져가며 우리가 맺고 있는 관계와 믿음이 어떻게 유지되고 있는지를 되돌아보게 하는 작품으로 세밀한 각색과 탄탄한 구성으로 의심의 나비효과와 그 파국을 묵직하게 제시한다. 추리극과 심리극을 절묘하게 공존해 초연 이래 관객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5명의 심사위원들은 ‘붉은 낙엽’에 대해 “공연의 창의성과 완성도, 배우들 간 연기 앙상블, 무대 및 조명 효과의 기술적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장 뛰어난 작품이었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준우 연출은 수상소감을 통해 “코로나19로 가족과 동료 간 교류가 원할하지 못한 현 시대에 서로 간의 관계와 믿음을 유지하는 게 중요할 것 같다”며 작품의 의미를 설명했다.

대상 작품은 월간 한국연극 선정 ‘2021 공연 베스트 7’ 및 한국연극협회 베스트 작품상 수상작 16편을 심사한 가운데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또 김정섭 공주시장, 고 유영규 창작극회 대표, 극단 민예극장 강영걸 연출가에게 감사패가 전달됐고, 1963년 데뷔 이후 60여년간 ‘파우스트’,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리차드 3세’ 등 연극 작품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오영수는 공로패를 받았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