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벚꽃도 LP를 타고…버스커버스커·청하 한정판 발매

벚꽃도 LP를 타고…버스커버스커·청하 한정판 발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3-26 16:20
업데이트 2021-03-26 16: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버스커버스커 히트곡 16곡 수록
청하도 스페인어 버전 등 추가
버스커 버스커의 한정판 LP. 지니뮤직 제공
버스커 버스커의 한정판 LP. 지니뮤직 제공
매년 봄 시즌송으로 사랑받는 ‘벚꽃엔딩’이 실린 밴드 버스커 버스커 앨범과 ‘K팝 디바’ 청하의 첫 정규작이 LP로 찾아온다.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와 지니뮤직은 버스커 버스커의 1집 및 1집 마무리 앨범을 합쳐 한정판 2LP를 제작, 유통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몇 년간 20~30대를 중심으로 LP를 통한 음악 감상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관련 시장이 크게 성장한데 따른 것이다.

이번 2LP는 버스커 버스커가 2012년 3월 발표한 정규 1집과 같은 해 6월 발표한 1집 마무리 앨범 합본이다. ‘벚꽃엔딩’, ‘여수 밤바다’, ‘정말로 사랑한다면’ 등 히트곡을 비롯해 총 16곡을 실었다.

지니뮤직 측은 “이번 LP 출시로 팬들은 2012년 데뷔 당시 버스커 버스커의 풋풋한 모습을 추억하며 오감으로 그들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와 지니뮤직은 올해 ‘프레임’(Frame) 프로젝트를 통해 LP 앨범 발매를 지속 할 계획이다. 솔로 가수 청하는 지난달 발매한 첫 정규앨범 ‘케렌시아’(Querencia) 한정판 LP를 선보인다.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5일 예약 판매하는 ‘케렌시아’ 한정판 LP는 타이틀곡 ‘바이시클’ 정식 음원 대신 퍼포먼스 버전의 음원을 실어 CD와 차별화했다. 지난 17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데멘테’ 스페인어 버전을 추가로 수록해 총 22개 트랙을 담았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