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간암 4기로 하반신 마비 “가망이 없다” 개그맨 강현 근황

간암 4기로 하반신 마비 “가망이 없다” 개그맨 강현 근황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12-20 08:19
업데이트 2021-12-20 08: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BS ‘웃찾사’ 개그맨 투병
항암 부작용에 약값 생활고

김형인 유튜브 내플렉스에 출연한 강현
김형인 유튜브 내플렉스에 출연한 강현
“현재 수술은 안 되는 상황이다. 피 지혈하는 수치가 떨어지니까, 테이블 데스(수술 중 사망) 할 수 있어 가망이 없다고 한다.”

SBS ‘웃찾사’ 출신 코미디언 강현(본명 강현수·39)이 간암 4기로 하반신이 마비됐고, 높은 약값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다며 안타까운 근황을 공개했다. 강현은 2005년 개그콘테스트 입상 뒤 SBS 8기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찾사에서 얼굴을 알렸다.

동료 개그맨 김형인은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현을 찾아갔다. 김형인은 “항암 치료 때문에 다리·피부가 다 망가졌다”고 말했고, 강현은 “사람마다 다른데 계속 항암을 하니까 살이 다 떨어져 나가서 회복이 안 된 상태다. 머리도 빠지는데, 어차피 난 머리가 없으니까 빠지나 마나 똑같다”라며 웃음을 지었다.

강현은 “항암 주사가 제일 좋긴 한데, 한 번 맞을 때마다 400만원씩 한다. 근데 지금 보험이 안 되는 상태라 내년 3월까지는 먹는 약으로 돌리니까, 피부 트러블이 많이 나서 면도를 못 한다”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강현은 “암세포가 척추 쪽에 전이가 되어 뼈가 좀 녹고 신경을 눌러서 지금 하반신 마비가 왔다”며 “방사선 치료는 끝났고 항암 치료하고 현재 수술은 안 되는 상황이다. 피 지혈하는 수치가 떨어지니까, 테이블 데스(수술 중 사망) 할 수 있어 가망이 없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김형인은 ‘웃찾사’에서 함께 활동했던 윤택 등과 함께 병원비 등을 모금해 돕고 있다고 밝히며 “몸의 기운은 떨어졌지만, 마음속 기운마저 떨어지진 말았으면 한다”고 그를 응원했고,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쾌유를 빈다며 댓글을 남기고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