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즐거운 체험거리 대공개

추석연휴 즐거운 체험거리 대공개

박현갑 기자
박현갑 기자
입력 2017-09-26 13:32
수정 2017-09-26 13: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017한가위 문화여행주간 프로그램
2017한가위 문화여행주간 프로그램 자료 : 한국관광공사
명절을 여행 기회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가족 친지가 오랜만에 만나 이야기 꽃을 피우는 명절 풍경은 예전 얘기고, 요즈음은 명절을 여가의 계기로 삼으려는 게 대체적인 추세다.

이번 추석연휴는 무려 10일이다. 여름 휴가보다 길다.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게 아니라면 문화체육관광부가 마련한 한가위 문화 여행주간 프로그램을 참고하면 황금연휴를 만끽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를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지정했다. 한가위 문화 여행주간은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려는 취지에서 2016년에 시작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 주요 문화·여행시설 할인, 한가위맞이 특별 프로그램 운영, 지역 축제 연계 등 우리나라 구석구석의 볼거리, 놀 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해진다.

만난 먹거리 잔치는 기본이고 재미난 행사도 많다. 밝은 보름달처럼 환하고 마음까지 넉넉한 추석연휴를 알차게 보낼 방안들이다.
전국 한가위 문화 여행주간 체험 프로그램
전국 한가위 문화 여행주간 체험 프로그램 자료: 한국관광공사
박현갑 기자 eagledu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