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오디오 마니아 증가…새로운 취미, 하이엔드 오디오의 세계

명품 오디오 마니아 증가…새로운 취미, 하이엔드 오디오의 세계

입력 2016-06-30 15:29
수정 2016-06-30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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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하이엔드 오디오를 통해 보다 퀄리티 있는 음악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하이엔드 오디오를 통해 보다 퀄리티 있는 음악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음악의 힘은 대단합니다. 메마른 마음을 어루만지고, 잃어버렸던 기억을 환기시켜줘요.”

서울에 사는 직장인 김모(35)씨는 명품 오디오 마니아다. 최근 새차를 사는 대신 집에 고가의 오디오를 설치했다. 하루 종일 직장에서 시달리다가 집에 와서 자신이 좋아하는 클래식 음악을 이 오디오로 듣고 있으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몸과 마음이 안정된다고 말한다. 김씨는 “다소 비싼 취미이긴 하지만 퇴근 후에 음악을 듣고 쉴 때면 오디오를 산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30일 국내 오디오 시장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하이엔드 오디오를 통해 보다 퀄리티 있는 음악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명품 하이엔드 오디오의 경우 가격대가 상당하지만 희소성과 품질력으로 마니아들 사이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스위스 오디오 FM 어쿠스틱스(FM ACOUSTICS)의 최상위 모델 XS-IB가 최근 음악 마니아들에게 명품 오디오로 꼽힌다. 설립자 마누엘 후버가 만든 이 오디오는 극사실적인 자연 그대로의 사운드를 전해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오더 메이드로만 제작된다.

1973년 ‘최고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제품’을 모토로 탄생된 FM 어쿠스틱스는 요요마, 스팅, 롤링스톤즈 등 전 세계 유명 음악가와 전문 엔지니어, 프로듀서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한 오디오 전문가는 “스피커와 엠프의 좌우 밸런스를 위해 작은 부품 하나도 정밀하게 계측하고 오차 범위를 최소화하는 것이 FM 어쿠스틱스의 오랜 전통”이라면서 “일례로 100개의 부품이 오면 그 중 3~4개만을 골라 사용하고 나머지는 버릴 정도로 부품 선택에 정성을 들인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오디오 마니아들이 늘어나자 FM 어쿠스틱스는 서울 청담동에 FM 어쿠스틱스 단독 쇼룸을 오픈했다. 이 단독 쇼룸은 청음을 위해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방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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