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력형 전교 1등들의 공부비법

노력형 전교 1등들의 공부비법

입력 2011-01-24 00:00
업데이트 2011-01-24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토리온 ‘영재의 비법’

‘교과서 위주로 공부했어요.’란 말이 실없는 우스갯소리처럼 들리는 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정말 불가능한 것일까.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교과서 중심으로 공부해 왔다는 전교 1등들의 비밀을 풀어보는 교육 리얼리티 프로그램 ‘영재의 비법 리얼스터디 2-전교 1등의 비밀’을 스토리온이 매주 목요일 밤 12시에 방송한다.

이미지 확대
교과서 위주로 공부하는 영재들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스토리온의 교육 리얼리티프로그램 ‘영재의 비법 리얼스터디 2-전교 1들의 비밀’. 스토리온 제공
교과서 위주로 공부하는 영재들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스토리온의 교육 리얼리티프로그램 ‘영재의 비법 리얼스터디 2-전교 1들의 비밀’.
스토리온 제공
1% 영재들의 공부 비법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대한민국 엄마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렸던 ‘영재의 비법 리얼스터디’의 두 번째 시즌으로, 이번에는 전교 1등들의 자기주도 학습법과 비결을 샅샅이 파헤칠 계획이다. 자기주도 학습이란 학생 스스로 공부에 필요한 환경을 만들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학습 방법을 발견, 적용해 성적을 향상시키는 학습 전략을 뜻한다. 극심한 사교육 열풍에 대한 반발과 상위 1% 학생들이 이를 통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최근 주목받고 있다.

‘영재의 비법 리얼스터디 2-전교 1등의 비밀’에서는 10명의 전교 1등을 1명씩 만나 그들만의 공부 비법을 소개한다. 서울대에 동시 입학한 전교 1등 쌍둥이 여호원·효용 형제, 로봇공학자를 꿈꾸며 청심국제중에 입학한 초등학교 6학년 홍용찬군, 청심국제중을 졸업하고 민족사관고에 입학 예정인 중 3 이은지양, 초등학교 때부터 줄곧 전교 1, 2등을 놓치지 않은 동명여고 2학년 정예지양 등 10명의 전교 1등을 차례로 만날 예정이다. 공부 계획을 세우는 단계부터 자신에게 맞는 문제집을 고르는 방법, 과목별 공부법,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방법까지 빼놓지 않고 공개한다. 지난 20일 첫 방송에 이어 총 10회에 걸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공효순 PD는 “타고난 1% 영재들의 공부 비법을 다뤘던 첫 시즌과 달리 이번에는 학습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전교 1등을 다뤄 시청자들이 더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1등의 비법을 전수받는 과정에 실험과 검증을 더해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드리겠다.”고 밝혔다.

임일영기자 argus@seoul.co.kr

2011-01-24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