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런 ‘까도남’ 나도 갖고싶다

이런 ‘까도남’ 나도 갖고싶다

입력 2011-01-15 00:00
업데이트 2011-01-15 0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00억 대박 시크릿가든 16일 종영… 흥행비밀은

주말마다 안방극장을 홀렸던 드라마 ‘시크릿 가든’이 16일 막을 내린다. 멜로, 코미디, 판타지가 촘촘히 어우러져 한국 트렌디 드라마를 진일보시켰다는 평가를 받는 이 작품은 주인공 현빈의 해병대 자원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그야말로 대한민국을 강타했다. ‘시크릿 가든’에 숨겨진 흥행 비밀은 무엇일까.

이미지 확대
‘파리의 연인’ 등을 히트시킨 김은숙 작가는 전작인 ‘시티홀’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처음부터 작정하고 재미있게 썼다.”고 고백했다.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나한테는 이 여자가 김태희고 전도연이야.”, “이태리에서 장인이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만든…” 등 톡톡 튀고 위트 있는 김주원(현빈)의 대사는 캐릭터 매력을 부각시키면서 흡인력을 높였다.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2005년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이후 뚜렷한 히트작을 내지 못했던 현빈은 사랑에 빠진 남자의 애절함과 ‘까도남’(까칠하고 도도한 남자)의 코믹함을 체화시켜 ‘현빈앓이’를 만들어 냈다. 영화 ‘해운대’, ‘1번가의 기적’ 등에서 내공을 탄탄하게 다진 하지원도 ‘배역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여자배우’ 1위에 뽑힐 만큼 가난하지만 자존심 강한 스턴트우먼 길라임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현빈에 앓고 하지원에 홀리고

남녀 영혼이 뒤바뀐다는 설정은 극 초반 드라마 집중도를 떨어뜨린다는 지적도 받았지만, 후반에는 극적 긴장감을 더하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신우철 PD는 ‘거품 키스’ 등 섬세하면서도 뚝심 있는 연출로 자칫 유치해지기 쉬운 판타지의 중심을 잡아냈다.

●판타지 ‘열풍’ 패션도 ‘광풍’

스케줄에 쫓기는 연예인들까지 드라마를 챙겨 볼 정도로 유행도 선도했다. ‘똘추(똘아이 추리닝) 패션’으로 불리는 현빈의 반짝이 트레이닝복과 보이시한 스타일의 ‘길라임룩’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백지영과 현빈이 부른 ‘그 남자’ 등 드라마 삽입곡도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를 석권했다. 책, 애플리케이션, 유료 VOD, 콘서트 등 부가 상품 수익을 포함하면 10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관측된다. 네티즌들은 ‘뚝주원’ ‘돈라임’ 등 각종 패러디물을 쏟아내며 색다른 방법으로 드라마를 즐겼다. ‘그 남자’ 가사를 직장인의 애환으로 개사한 ‘그 회사’는 큰 인기다.

이은주·김정은기자 erin@seoul.co.kr
2011-01-15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