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트위터로 ‘논란 정치’] NBC 등 성추문 번진 美 언론에 “회장은 언제 해고되나” 기름 부어

[트럼프, 트위터로 ‘논란 정치’] NBC 등 성추문 번진 美 언론에 “회장은 언제 해고되나” 기름 부어

심현희 기자
입력 2017-11-30 22:40
업데이트 2017-11-30 2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간판 앵커 등 3명 해고·사임

미국 언론계가 성추문 폭로전으로 쑥대밭이 됐다. CBS 간판 앵커 찰리 로즈와 뉴욕타임스(NYT) 백악관 출입기자 글렌 트러시가 성추행으로 회사를 떠난 데 이어 NBC 진행자와 공영라디오 NPR 보도국장 등이 성추문 논란으로 해고돼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NYT 등에 따르면 NBC는 이날 20년 넘게 아침 방송 ‘투데이’를 진행해 온 매슈 라우어(59)를 해고했다고 밝혔다. 라우어는 여성 동료에게 노골적인 메모가 적힌 성기구를 건네는 등 사무실에서 다른 스태프에게 습관적으로 성추행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NBC는 “라우어가 직장에서 성적으로 부적절한 행위를 했다는 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해고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NPR 보도국장 데이비드 스위니도 성추문으로 해고됐다. 크리스 터핀 NPR 수석부사장 대리는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우리 보도국에 어려운 시간이다. 스위니는 더이상 우리 직원이 아니다”라고 알렸다.

최근 스위니의 성추행 관련 신고를 받은 NPR은 자체 조사 결과 스위니가 2002년과 2007년 2명의 여성에게 강제로 키스하려 했으며 직속 부하 직원인 로런 호지스 NPR 에디터에게도 부적절하게 행동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지역방송 미네소타 라디오(MPR)의 유명 진행자 개리슨 킬러도 여성의 허리에 손을 대 성추행했다는 혐의로 해고됐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평소 자신과 대립각을 세웠던 NBC 앵커가 성추문으로 해고됐다는 소식을 듣자 트위터에 “매슈 라우어가 성추행으로 해고됐는데 가짜뉴스를 내보내는 NBC&컴캐스트 회장은 언제쯤 해고되려나”라고 비아냥조의 글을 올렸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7-12-01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