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시가총액 제1위 기업 애플이 내부적으로 전기자동차를 ‘확정 계획’(committed project)으로 지정하고 목표 일정을 2019년으로 설정했다고 미국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익명 소식통들을 근거로 한 기사에서 WSJ는 애플이 전기차 개발 계획인 ‘프로젝트 타이탄’의 책임자들에게 현재 600명인 팀을 3배로 늘리도록 허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애플은 이에 앞서 기초 조사·연구·개발과 함께 사업 진출 여부를 검토하는 탐색을 1년여간 벌여 왔으며, 이 기간에 애플 임원들이 캘리포니아 자동차 규제당국의 관계자들을 두 차례에 걸쳐 만났다.
WSJ는 애플이 첫 전기자동차를 완전한 자율주행차로 제작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완전한 자율주행 기능은 장기 계획의 일부라고 전했다.
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맥북 등과 마찬가지로 생산을 외부 공장에 위탁할지, 아니면 자체 공장을 세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거의 모든 주요 자동차 업체들은 자체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애플이 ‘선적 일정’(ship date)을 2019년으로 정했다고 해서 반드시 애플 자동차가 이 때 시판되는 것은 아닐 수도 있다고 WSJ는 전했다. 애플은 제품 주요 기능의 개발이 완료돼 엔지니어들의 손을 떠났을 때 이런 표현을 쓰기도 한다는 것이 WSJ의 설명이다.
또 이런 정도로 규모가 크고 복잡한 프로젝트가 선적 일정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다. 이 때문에 팀 내부에서도 2019년이라는 목표 일정이 과연 달성 가능한 것인지 회의적 시각이 있다고 WSJ는 전했다.
WSJ에 따르면 이 팀에서 일하는 이들 중에는 프로그램 관리 담당 부사장인 DJ 노보트니가 포함돼 있다.
애플 최고경영자(CEO) 팀 쿡은 지난주에 ‘애플이 자율주행차에 관심이 있느냐’는 심야 토크쇼 호스트 스티븐 콜버트의 질문에 답하면서 “우리는 일을 해 나가면서 여러 가지들을 보고, 그 중 몇 가지에 진짜로 에너지를 쓰기로 결정한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익명 소식통들을 근거로 한 기사에서 WSJ는 애플이 전기차 개발 계획인 ‘프로젝트 타이탄’의 책임자들에게 현재 600명인 팀을 3배로 늘리도록 허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애플은 이에 앞서 기초 조사·연구·개발과 함께 사업 진출 여부를 검토하는 탐색을 1년여간 벌여 왔으며, 이 기간에 애플 임원들이 캘리포니아 자동차 규제당국의 관계자들을 두 차례에 걸쳐 만났다.
WSJ는 애플이 첫 전기자동차를 완전한 자율주행차로 제작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완전한 자율주행 기능은 장기 계획의 일부라고 전했다.
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맥북 등과 마찬가지로 생산을 외부 공장에 위탁할지, 아니면 자체 공장을 세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거의 모든 주요 자동차 업체들은 자체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애플이 ‘선적 일정’(ship date)을 2019년으로 정했다고 해서 반드시 애플 자동차가 이 때 시판되는 것은 아닐 수도 있다고 WSJ는 전했다. 애플은 제품 주요 기능의 개발이 완료돼 엔지니어들의 손을 떠났을 때 이런 표현을 쓰기도 한다는 것이 WSJ의 설명이다.
또 이런 정도로 규모가 크고 복잡한 프로젝트가 선적 일정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다. 이 때문에 팀 내부에서도 2019년이라는 목표 일정이 과연 달성 가능한 것인지 회의적 시각이 있다고 WSJ는 전했다.
WSJ에 따르면 이 팀에서 일하는 이들 중에는 프로그램 관리 담당 부사장인 DJ 노보트니가 포함돼 있다.
애플 최고경영자(CEO) 팀 쿡은 지난주에 ‘애플이 자율주행차에 관심이 있느냐’는 심야 토크쇼 호스트 스티븐 콜버트의 질문에 답하면서 “우리는 일을 해 나가면서 여러 가지들을 보고, 그 중 몇 가지에 진짜로 에너지를 쓰기로 결정한다”고 답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