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탈리아 내무장관 “파리 테러범 중 1명 인지했던 인물”

이탈리아 내무장관 “파리 테러범 중 1명 인지했던 인물”

입력 2015-01-09 22:13
업데이트 2015-01-09 2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탈리아 안젤리노 알파노 내무장관이 국회 답변을 통해 이탈리아 경찰이 파리 테러범 중 1명을 이미 인지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밝혔다고 이탈리아 언론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알파노 장관은 이날 의회 답변을 통해 “이탈리아는 파리 테러범 중 1명이 이라크 극단주의 세력과 연계된 사실을 알고 있었다”면서 “하지만 그는 이탈리아에는 입국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고 이탈리아 뉴스통신 안사는 전했다.

프랑스는 이에 앞서 파리 테러의 주요 용의자로 사이드 쿠아치(34)와 셰리프 쿠아치(32)를 공개한 바 있다.

그러나 알파노 장관은 이들 형제 중 누가 이탈리아 당국이 인지하고 있던 인물인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그는 아울러 “파리 테러 이후 테러리스트들의 목표가 될 수 있는 각 기관이나 종교 시설은 물론 신문사와 방송사 건물과 주요 인사들에 대한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파노 장관은 이어 “자생적인 테러 범죄와 인터넷을 통한 극단주의 세력 등장에 따른 위험성을 주목해야 한다”면서 “이탈리아 정부가 온라인에서 제기되는 각종 테러 위협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대형 인터넷 회사들은 그런 데이터나 정보에 접근할 권한을 허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알파노 장관의 이런 제안은 국가 안보라는 명목으로 온라인상의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를 반대하는 진영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