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폭염 속 차 안에 방치된 2살짜리 아들 死…엄마와 아빠 ‘찜통살인’ 검색

폭염 속 차 안에 방치된 2살짜리 아들 死…엄마와 아빠 ‘찜통살인’ 검색

입력 2014-07-01 00:00
업데이트 2014-07-01 16: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 ‘악어의눈물’ 일파만파

아들을 차에 가둬 고열병으로 사망에 이르게 한 저스틴 해리스(33, 왼쪽), 아내, 쿠퍼 해리스(2) 사진=CNN 공식 페이스북
아들을 차에 가둬 고열병으로 사망에 이르게 한 저스틴 해리스(33, 왼쪽), 아내, 쿠퍼 해리스(2)
사진=CNN 공식 페이스북
미국 애틀랜타에서 아버지에 의해 폭염 속 차 안에 방치돼 목숨을 잃은 쿠퍼 해리스(2) 군 사건의 파장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다.

USA투데이와 CNN 등 미국 언론은 30일(현지시간) 살인과 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된 쿠퍼의 아버지 저스틴에 이어 어머니 리애너도 아들이 숨지기 전 차량 내 질식사에 관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검색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지 언론인 애틀랜타저널(AJC)이 입수한 압수수색 영장에 따르면 리애너는 고온의 차량 내 아동 사망 사고가 어떻게 일어나는지를 인터넷을 통해 조사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이는 부부가 사전에 범행을 공모한 정황이 될 수 있어 충격을 더하고 있다.

남편인 저스틴은 사무실 컴퓨터에서 “뜨거운 차 안에 동물을 놔두면 얼마 만에 죽나”라는 내용을 검색하는 등 사전에 범행을 계획한 혐의가 드러나 보석이 불허된 상태에서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

그는 실수로 생긴 일이라고 주장했으나 사건 당일 아들이 뒷좌석 안전시트에 앉아있던 차 안을 살펴보며 뭔가를 던져넣는 모습이 CCTV에 찍혀 궁지에 몰렸다.

그러나 쿠퍼의 가족들은 여전히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

리애너는 28일 앨라배마주 터스칼루사의 한 교회에서 열린 아들 장례식에서 “지금도 그렇고 과거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위대한 아빠로 남을 것”이라며 남편에게 신뢰를 보냈고, 이에 약 200명의 추모객은 기립 박수를 쳤다고 AP 통신은 전했다.

저스틴은 구치소 내부 전화로 연결된 장례식장 스피커를 통해 “갈 수 없게 됐다”며 유감을 나타냈다.

이 교회 측은 이들 부부는 앞으로 언론에 어떤 말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건을 보는 여론의 시선은 아버지의 과실에서 고의 살인 쪽으로 옮겨갔지만, 여전히 이들 부부의 결백을 믿는 이도 적지 않다. 백인인 저스틴이 풍기는 선량한 이미지도 한 몫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