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만델라 퇴원…“상태 괜찮다”

만델라 퇴원…“상태 괜찮다”

입력 2011-01-29 00:00
업데이트 2011-01-2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갑자기 입원해 건강상태가 심각한 것 아니냐는 우려를 낳았던 넬슨 만델라(93)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이 치료를 받고 퇴원했다고 현지 의료진이 28일 밝혔다.

칼레마 모틀란테 남아공 부통령은 이날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만델라 전 대통령이 자국 내 최고 의료 전문가들로부터 최고의 치료를 받고 있다고 전한 뒤 상태가 “괜찮다(well)”고 말했다.

또 진료를 담당한 베야닌 람라칸 의무감은 만델라 전 대통령이 퇴원했다고 밝힌 뒤 “치료가 잘 됐으며, 상태가 안정적이지만 주의깊게 지켜봐야 한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 “현재 만델라가 기분이 좋은 상태이며, 의학적으로 볼 때 현 시점에서 (그의 건강과 관련) 공황 상태에 빠질 필요가 없다”고 부연했다. 다만 도움없이 혼자서 거동할 단계는 아니라고 전했다.

아울러 람라칸 의무감은 만델라 전 대통령이 호흡기 관련 질환의 증세가 있어 자택에서 치료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입원 치료 과정에서 호흡 보조기구를 사용할 필요는 없었다고 전했다.

넬슨 만델라 재단은 지난 26일 만델라 전 대통령이 ‘정기 건강검진(routine test)’을 위해 요하네스버그 소재 밀파크 병원에 입원했다고 발표했다.

재단 측은 입원이 검진을 위한 것일 뿐 건강과 관련된 위험이 없고 상태도 좋다고 설명했지만 이미 90세를 넘긴 고령에 폐질환으로 검진을 받아왔다는 점 때문에 상태가 심각한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요하네스버그 AP.AFP=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