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KG이니시스 투자의견·목표주가 높여

삼성증권, KG이니시스 투자의견·목표주가 높여

입력 2014-09-04 00:00
수정 2014-09-04 08: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증권은 4일 카카오톡 간편 결제 출시 후 국내 전자지급 결제대행(PG) 업체들에 대한 우려가 과도하다며 KG이니시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높이고 목표주가도 1만5천원으로 7.1% 올렸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카카오 간편 결제 출시 소식이 전해진 이후 국내 PG 업체들의 주가는 크게 하락했지만 우려와 달리 실제 신용카드 PG 업체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카카오 간편 결제가 선물하기 등 자체 결제 수요에 우선 적용될 것으로 판단되고 대형 쇼핑몰은 기존 신용카드 PG사의 고객이 아니어서 영향이 제한적이라고 전했다.

KG이니시스는 현재 애플코리아의 PG 업체로,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아이패드 등 하드웨어 판매의 결제를 담당하고 있는데 앱스토어를 포함한 아이튠즈 스토어의 PG서비스로 확대하는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또 연결 실적 악화의 주범이었던 택배회사 KG옐로우캡의 적자가 점차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오 연구원은 전망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