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은 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발생한 여객기 착륙 사고로 아시아나항공의 향후 영업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고 진단했다.
신지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주말 발생한 여객기 착륙 사고와 관련한 회계적 손실은 약 200억원으로, 보험금이 약 1억 달러임을 감안하면 회계상 손실은 크지 않을 것”으로 진단했다. 이에 아시아나항공의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그는 그러나 이번 사고로 향후 영업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고 예상했다.
최근 아시아나항공은 미주노선 공급이 증가하면서 환승객도 급증하는 추세였다.
신 연구원은 “사고 여객기의 탑승객 절반과 사망 승객 2명이 모두 중국인 승객”이라면서 “중국인 입장에서 환승 시 (아시아나항공 외에도) 대체 항공사들이 존재하므로 이번 사고는 미주노선을 확대 중인 아시아나항공에 단기적 영향으로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그는 “사고원인 규명과 중국 환승 및 미국 인바운드(국내 방문 관광객) 영업상황을 시간을 갖고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신지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주말 발생한 여객기 착륙 사고와 관련한 회계적 손실은 약 200억원으로, 보험금이 약 1억 달러임을 감안하면 회계상 손실은 크지 않을 것”으로 진단했다. 이에 아시아나항공의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그는 그러나 이번 사고로 향후 영업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고 예상했다.
최근 아시아나항공은 미주노선 공급이 증가하면서 환승객도 급증하는 추세였다.
신 연구원은 “사고 여객기의 탑승객 절반과 사망 승객 2명이 모두 중국인 승객”이라면서 “중국인 입장에서 환승 시 (아시아나항공 외에도) 대체 항공사들이 존재하므로 이번 사고는 미주노선을 확대 중인 아시아나항공에 단기적 영향으로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그는 “사고원인 규명과 중국 환승 및 미국 인바운드(국내 방문 관광객) 영업상황을 시간을 갖고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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