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톰브라운·메종키츠네 이어 메종 마르지엘라 입은 갤럭시 Z플립...불황에도 ‘완판’ 기대감

톰브라운·메종키츠네 이어 메종 마르지엘라 입은 갤럭시 Z플립...불황에도 ‘완판’ 기대감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11-09 11:47
업데이트 2022-11-09 14: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70만원 톰브라운 한정판, 5000대 판매에 46만명 응모

미국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프랑스 브랜드 메종키츠네와의 협업으로 ‘품절대란’ 흥행을 일으킨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파리 오트쿠튀르 하우스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와 손을 잡았다. 글로벌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얼어붙은 가운데 청년층이 선호하는 ‘신명품’ 브랜드와의 한정판 전략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메종 마르지엘라 입은 캘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입은 캘럭시 Z플립4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제품 이미지. 왼쪽은 제품 후면 이미지, 가운데는 가죽 케이스, 오른쪽은 실리콘 넘버링 케이스를 씌운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메종 마르지엘라와 협업한 ‘갤럭시 Z플립4’ 스페셜 에디션을 9일 공개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핵심 가치인 개방성을 토대로 메종 마르지엘라의 독창적인 디자인 가치를 재해석해 갤럭시 Z플립4에 반영했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에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색상을 상징하는 ‘솔리드 화이트’가 적용됐다. 내부 디자인을 외부로 노출시킨 듯한 메종 마르지엘라의 ‘데코르티크’ 기법에서 영감을 얻어 제품의 실제와 동일한 형태의 내부 회로 형상을 후면 디자인에 반영했다.

두 가지 종류의 특별한 UX(사용자 경험) 테마도 적용했다. 첫번째 테마 ‘페인트 브러시’는 거친 붓으로 표현된 페인트 질감을 제품에 구현한 게 특징이다. 두번째 ‘반전’ 테마는 엑스레이 스캔을 통해 갤럭시 Z플립4의 실제 내부를 보는 듯한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사용자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Z플립4 메종마르지엘라 에디션
갤럭시 Z플립4 메종마르지엘라 에디션
최승은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갤럭시 Z플립4의 혁신 기술과 메종 마르지엘라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이번 에디션이 자신의 개성을 과감하게 표현하는 특별한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정판 제품은 오는 12월 1일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판매되며, 출고 가격은 출시 시점에 공개된다. 지난해 출시한 톰브라운 에디션은 Z플립3 269만 5000원, Z폴드3 369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에도 5000대 한정 판매에 46만여명이 몰리며 순식간에 품절됐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