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화 3세 김동관, 인공위성 벤처서 무보수 이사로 활동

한화 3세 김동관, 인공위성 벤처서 무보수 이사로 활동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2-22 16:54
업데이트 2021-02-22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동관
김동관
한화 3세 김동관(사진) 한화솔루션 사장이 인공위성 벤처기업 ‘쎄트렉아이’ 이사회 멤버로 경영에 참여한다. 보수는 받지 않는다.

22일 쎄트렉아이는 이날 개최한 이사회에서 김 사장을 등기임원(기타비상무이사)으로 추천하는 내용 등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다음달 주주총회를 열어 관련 내용을 승인할 예정이다.

박성동 쎄트렉아이 의장은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절실해 한화 측에 제안했고 김 사장이 조건 없이 수락했다”고 추천 배경을 밝혔다. 김 사장은 “항공우주사업 경영의 첫 번째 덕목은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자리 따지지 않고 필요한 곳 어디든 가서 무슨 역할이든 하겠다”고 화답했다. 보수를 받지 않는 것에 대해 김 사장은 “당장의 돈벌이가 아니라 쎄트렉아이와 미래를 함께 한다는 진정성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화그룹은 차기 먹거리 사업으로 우주사업을 낙점한 바 있다. 지난달 13일 방산 계열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통해 쎄트렉아이 지분 30%를 인수했다. 김 사장 외에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현우 대표와 ㈜한화 방산부문 김승모 대표도 이날 이사회에서 무보수 비상무이사로 추천됐다.

한화 측은 “김 사장은 감독이 아닌 선수로 뛸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 사장은 자신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쎄트렉아이의 사업을 지원사격할 전망이다. 한화 관계자는 “김 사장은 2010년부터 한 해도 빠지지 않고 다보스포럼을 찾았다”면서 “10년간 현장에서 20여개국 관료, 세계적 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고 이런 자산을 쎄트렉아이 경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