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행이론 시전하는 SK-포스코…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평행이론 시전하는 SK-포스코…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01-29 18:42
업데이트 2021-01-31 2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태원-최정우 회장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
두 회장 경영 철학, 미래 사업 똑같아 주목

이미지 확대
최정우(왼쪽) 포스코 회장과 최태원 SK 회장이 3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2019 기업시민 포스코 성과 공유의 장’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포스코 제공
최정우(왼쪽) 포스코 회장과 최태원 SK 회장이 3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2019 기업시민 포스코 성과 공유의 장’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포스코 제공
최태원 SK 회장과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29일 경북 포항제철소에서 만나 함께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두 사람이 만난 건 2019년 12월 최태원 회장이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특별강연차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를 방문한 이후 1년여만이다.

두 회장은 포항제철소에서 점심을 함께한 뒤 생산시설을 둘러봤다. 이어 지역 사회에 전달할 도시락을 만들었다. 포스코의 도시락 나눔은 SK그룹이 최근 시작한 ‘한 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와 취지와 형태가 거의 같다. SK그룹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식당이나 사회적 기업에 도시락을 주문해 홀몸 어르신 등 취약 계층에 전달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도 최정우 회장의 경영 철학인 ‘기업시민’과 최태원 회장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가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전격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태원 회장과 최정우 회장은 이날 미래차 소재, 수소 사업 등과 관련해서도 협력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기업이 똑같이 ‘미래차’와 ‘수소’ 두 가지 영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SK그룹은 SK이노베이션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본격화했고, SK㈜와 SK E&S를 통해 수소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스코는 포스코케미칼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소재인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고, 최근 친환경차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 ‘e 오토포스’를 출범했다. 또 2050년까지 수소 연 500만t 생산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두 회장은 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대해서도 의견을 주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