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보다 점유율 0.4%P 늘어
세탁기 21%… 7분기째 톱 수성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8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미국의 브랜드별 주요 생활가전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점유율 19.6%로 1위를 차지했다. 점유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4% 포인트 늘어났다.
품목별 점유율을 보면 세탁기는 20.5%로 7분기째 1위다. 전년 동기 대비 0.8% 포인트 늘었다. 특히 드럼세탁기는 28.3%의 점유율을 보였다. 1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시장에서는 37.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냉장고는 ‘패밀리허브’와 ‘푸드쇼케이스’ 등 프리미엄 제품에 힘입어 22.3%(1위)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위쪽에 양문형 냉장고, 아래쪽에 냉동고가 설치된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35분기째 부동의 1위(30.4%)다. 미국시장 주력 상품이다. 상단에 쿡탑, 하단에 오븐을 탑재한 레인지는 2위(16.9%), 식기세척기는 4위(9.2%)를 각각 기록했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세심히 관찰해 현지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18-05-09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