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작 ‘대한이 살았다’ 올해의 광고상 온라인·모바일 대상

KB국민은행 제작 ‘대한이 살았다’ 올해의 광고상 온라인·모바일 대상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0-03-18 21:04
수정 2020-03-19 02: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KB국민은행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대한이 살았다’가 제27회 올해의 광고상 온라인·모바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에서 만세운동을 펼친 여성 독립운동가들이 만든 노래를 재창작한 형태의 광고다. 올해 공개한 ‘2020 대한이 살았다’도 유튜브 조회수 260만회를 넘어섰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20-03-19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