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SK V1 tower, 성남 최초 9개층 드라이브 인 시스템 갖춰 ‘눈길’

성남 SK V1 tower, 성남 최초 9개층 드라이브 인 시스템 갖춰 ‘눈길’

입력 2017-06-08 10:42
수정 2017-06-08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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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 SK V1 tower’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에 걸맞은 특화설계로 벌써부터 여러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성남 최초로 도입되는 9개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성남지역 지식산업센터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성남 SK V1 tower’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에 걸맞은 특화설계로 벌써부터 여러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성남 최초로 도입되는 9개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성남지역 지식산업센터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가 산업단지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특화설계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물류동선을 고려한 설계가 인기를 얻으면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속속 공급되고 있다.

SK건설이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에 공급하는 ‘성남 SK V1 tower(타워)는 연면적 14만396㎡, 지하 2층~지상 20층 2개동 규모로 연면적 기준 잠실야구장 3배 크기의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로 공급 된다.

‘성남 SK V1 tower’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에 걸맞은 특화설계로 벌써부터 여러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성남 최초로 도입되는 9개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성남지역 지식산업센터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성남산업단지 최초의 9개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한 ‘성남 SK V1 tower’가 앞으로 성남산단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기업의 편의를 고려한 특화설계를 갖춘 초대형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까지 총 9개층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은 공장 내부로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공간과 양방향 통행이 가능한 통로를 갖추고 있다. 화물을 실은 차량이 지상 7층까지 직접 진입해 물건을 하역할 수 있어, 물류 하역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기존의 건물은 속도가 느리고 중량 제한이 있는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을 하역할 수 없고 그로 인해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활용하면 차량이 직접 공장 앞까지 진입해 바로 물건을 내릴 수 있어 불필요한 작업이 줄어들고 하역시간 단축과 그에 따른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또 일부 호실에 한해서는 문 앞까지 화물트럭이 진입 해 주차, 하역까지 가능한 공간을 갖춘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채용해 더욱 더 편리한 물류 하역작업이 가능하다.

성남산업단지 최초의 9개층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갖춘 ‘성남 SK V1 tower’는 지하 2층~지상 7층은 제조형공장, 8층~15층은 업무형공장(B동 11층~12층 업무지원시설), 지하 1층~지상 1층은 부대시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공간의 공유를 통해 업체 간 편리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성남 SK V1 tower’는 편리한 교통망이 인접한 수도권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췄다. 단지 가까이에 위치한 경부 및 중부, 외곽순환, 분당수서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 연계가 쉽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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