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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소비자 몰리는 복합몰... 쇼핑·여가 만족도 충족 ‘관건’

다양한 소비자 몰리는 복합몰... 쇼핑·여가 만족도 충족 ‘관건’

입력 2016-09-07 09:40
업데이트 2016-09-07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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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내에서 다양한 상업 시설을 옮겨 다녀야 했던 과거의 쇼핑 트렌드에서 벗어나 현재는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변화를 이루고 있다. 매드블럭 제공.
지역 내에서 다양한 상업 시설을 옮겨 다녀야 했던 과거의 쇼핑 트렌드에서 벗어나 현재는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변화를 이루고 있다. 매드블럭 제공.
최근 다양한 소비계층을 유입하는 상업시설로 복합몰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복합몰은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쇼핑공간이다.

지역 내에서 다양한 상업 시설을 옮겨 다녀야 했던 과거의 쇼핑 트렌드에서 벗어나 현재는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변화를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복합상업시설의 성패는 ‘다양한 문화 쇼핑시설의 입점을 이뤘는가’,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시설들이 구비됐는가’에 따라 판가름나게 됐다.

이러한 가운데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분양 중인 상가 ‘매드블럭’은 스트리트형 구조 복합상업시설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을 유치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 상가는 접근성을 높이는 설계부터 차별화를 뒀다. 외부에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해 광고 효율을 높였으며, 상가 앞으로 100m 이상의 공원을 조성해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로 꾸며 수요 유입 극대화를 유도했다. 특히 1~3층 외부 노출 계단을 통해 건물 내부를 통하지 않고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상가 내부에도 노출계단과 에스컬레이터 등을 설치해 이용자 편의를 높였다.

이 상가 내부는 다양한 쇼핑 문화공간으로 채워진다. 패션, 뷰티, 쇼핑, 카페, 푸드, 미용실 등이 들어서는 1~2층(라이프 플레이스), 각종 레스토랑 시설이 입점하는 3층(패밀리 플레이스), 최근 젊은 세대들에 인기를 끌고 있는 락볼링장이 들어서는 4층(액티브 플레이스), 펍&라운지, 멤버십 라운지바가 각각 들어서는 5~6층으로 구성해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꾸몄다.

매드블럭이 위치한 유성구 봉명동은 반경 5㎞ 내에 충남대 KAIST 한밭대 등 7개 대학이 위치한 것은 물론 벤처기업, 1인 주거시설들이 밀집해 대규모 수요 유입이 예상되는 지역이다. 또한 대전지하철 1호선 유성온천,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시범노선 충남대역(2020년 개통예정)과 인접해 더블역세권의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가 사업주체의 책임분양도 눈길을 끈다. 건물 4~6층은 사업시행 위탁사인 (주)흥복에서 직영을 계획해 단순히 상가를 분양해 수익을 얻는 여느 개발사와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한 1~3층은 3년, 4~6층은 10년 임대 확정수익 보장 혜택을 제공하며 최소 6,000만원 대부터 분양이 가능해 저금리시대 효과적인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라는 평을 받는다.

매드블럭 분양홍보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은 140실의 공급점포로 구성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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