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에도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 최초 지식산업센터 가보니

천안에도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 최초 지식산업센터 가보니

입력 2016-06-03 15:40
수정 2016-06-03 15: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천안에도 생긴다…천안 최초 지식산업센터 가보니. 천안 미래에이스하이테크시티 제공.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천안에도 생긴다…천안 최초 지식산업센터 가보니. 천안 미래에이스하이테크시티 제공.
최근 신도시나 택지지구의 상가에서 확산되고 있는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로 서울 압구정 로데오거리나 신사동 가로수길, 삼청동길 등에 형성된 이 상가는 보행로 양쪽에 연이어 배치되어 유동인구의 체류시간이 늘어나는 등 뛰어난 상권 형성의 장점이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의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천안 최초 지식산업센터인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상가가 분양 흥행몰이 중이다. 충청남도 천안시 백석동 719번지에 위치한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대지면적 1만 8315㎡에 지하 1층~지상 10층의 연면적 7만 2146㎡ 규모로 구성되며, 상가의 경우 가로대면형 유럽풍 테라스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된다.

상가가 들어서는 천안 백석동은 천안 제 2, 3산업단지와 외국인 전용단지를 비롯해 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아산 테크노벨리 등이 인접해 입주수요가 풍부하고 단국대와 공주대 천안캠퍼스 등 산학협력 육성 프로젝트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특히 천안에 들어서는 최초의 지식산업센터로 희소가치가 높아, 최근 수익형부동산 투자의 다각화를 꾀하는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한 천안시 백석동은 KTX천안아산역과 천안역이 인접하고, 천안IC와 북천안IC, 1번국도 진입도 용이해 교통이 편리하다.

‘천안 미래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지하에 분수광장과 선큰을 설치해 이용객 유입을 원활하게 하고 넓은 전용공간을 활용한 가로대면형 유럽풍 테라스 상가로 조성 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