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짠’ 허니버터칩 10돌…누적 매출 5500억 넘어

‘단짠’ 허니버터칩 10돌…누적 매출 5500억 넘어

박은서 기자
박은서 기자
입력 2024-10-16 00:30
수정 2024-10-16 01: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허니버터칩
허니버터칩


해태제과는 출시 10주년을 맞은 ‘허니버터칩’의 누적 매출이 5500억원을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허니버터칩은 감자칩 시장에서 유독 성과를 못 내고 있던 해태제과가 2년을 연구한 끝에 2014년 8월 출시됐다. ‘감자칩은 짠맛’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맛으로 차별화했다. 전국적인 품귀 현상을 일으키며 감자칩 시장 매출 2위에 올랐다.

허니버터칩의 인기에 해태제과는 출시 1년 8개월 만에 신공장을 지으면서 품귀 현상을 해소했다. 메이플 시럽을 넣은 제품 등 시즌 한정판 15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허니버터칩은 지난해 전체 스낵 매출 순위 7위였다. 새우깡·맛동산·꼬깔콘 등 출시 30년이 넘은 스낵 제품처럼 탄탄한 팬층을 확보한 덕에 스테디셀러가 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24-10-16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