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 3스타 식당 소믈리에 영입… 롯데백화점 와인상품 전문성 강화 [유통단신]

미슐랭 3스타 식당 소믈리에 영입… 롯데백화점 와인상품 전문성 강화 [유통단신]

입력 2022-10-18 17:32
수정 2022-10-19 01: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롯데백화점은 미슐랭 3스타 식당의 헤드 소믈리에를 영입하는 등 와인 상품의 전문성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와인 시장 규모가 지속해서 성장하면서 고객의 눈높이가 높아진 점을 고려한 조치다.

이번에 합류한 최준선(왼쪽) 소믈리에는 프랑스 부르고뉴 CFPPA 와인 전문학교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미슐랭 3스타 한식당인 ‘라연’에서 헤드 소믈리에를 거쳤다. 한희수(오른쪽) 소믈리에는 프랑스 보르도 카파 포르마시옹 와인 전문학교를 졸업하고 한국 여성 가운데 처음으로 국제 소믈리에 인증 자격을 취득한 바 있다.

두 소믈리에는 롯데백화점 와인&리커 팀에 합류해 와인 직매입과 큐레이션 등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1∼30일에는 전국 매장에서 와인&리커 페스티벌 행사를 열고 100억원 규모의 주류를 할인한다.



2022-10-19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