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관광객 130명, 2년 6개월만에 신세계면세점 방문

태국 관광객 130명, 2년 6개월만에 신세계면세점 방문

심현희 기자
입력 2022-06-17 17:59
수정 2022-06-17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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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이 동남아 시장 공략으로 엔데믹 시대를 준비한다.

신세계면세점은 태국 단체 관광객 130명이 본점을 찾았다고 17일 밝혔다. 단체 관광객이 탑승한 버스가 신세계면세점을 찾은 것은 2년 6개월 만이다.

태국 고등교육부 고위공무원과 태국내 주요 대학 총장들로 구성된 입국객들은 한국-태국간 교육문화교류 포럼 참석 등 교육·문화컨텐츠 관련 공식일정을 소화한다. 경복궁·북촌 한옥마을·인사동·남산타워 등 서울 대표 문화콘텐츠 체험과 함께 16일 약 34명과 17일 87명 양일간 신세계면세점을 방문하는 일정이다.

동남아는 코로나19 방역활동이 완화되면서 아시아 지역 중 먼저 열리기도 했지만 다양한 분야의 빠른 경제 성장으로 시장 잠재력이 크다. 이에 면세점 측은 동남아 국적별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적극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 3월부터 화장품과 패션 중심으로 MD개편을 마쳤으며 아트스페이스에 미술품 전시·미디어 파사드에 국립중앙박물관과 함께 제작한 한국 문화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신석현 신세계면세점 해외영업담당 부장은 “기존에는 겨울 체험 프로그램 중심이었으나 지난 2년간 변화된 고객 니즈에 맞춰 한국 문화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며 “국내 협력 여행사들과 함께 태국·싱가포르·베트남 등 동남아 단체 관광객 입점 협의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 항공 노선 등 제약이 풀리면 2019년 수준인 5만명까지 빠르게 회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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