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소비자 만족도 “BMW·포르셰 공동 1위”

웹사이트 소비자 만족도 “BMW·포르셰 공동 1위”

입력 2015-07-31 07:29
수정 2015-07-31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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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JD파워 조사…”현대차 평균 수준·기아차 하위권”

BMW와 포르셰가 미국의 최대 시장조사업체인 JD파워의 조사에서 웹사이트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큰 자동차업체로 나타났다.

31일 JD파워에 따르면 BMW와 포르셰는 1천점 만점 기준 나란히 830점을 얻어 공동 1위에 올랐다.

메르세데스-벤츠(819점)와 재규어(816점), 랜드로버(813점), 피아트(812점) 등이 뒤를 이었다.

현대자동차의 점수는 업체 평균(797점)과 같았다. 현대차는 랭킹에서 18위를 차지했다.

기아차는 779점으로 전체 33개 업체 가운데 28위에 그쳤다.

소비자들은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디자인이 상호보완적으로 통합돼 있을 때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시각적으로 어필하는 스토리텔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한 BMW와 볼보는 지난 조사보다 가장 크게 상승했다.

특정 자동차 제조사의 웹사이트에 만족했다고 답한 소비자 가운데 57%는 사이트 방문 후 차량 시승을 해보고 싶다는 의향을 보였다. 반면 실망스러웠다고 답한 소비자 중 시승할 의향이 있는 소비자는 13%에 불과했다.

이번 조사는 24개월 이내 신차를 살 의향 있는 소비자 9천60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이뤄졌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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