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점수는 몇 점일까?” 교보생명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보험 보장 상태를 점검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설계를 지원하는 대규모 보장분석 캠페인에 나섰다.
교보생명은 자사의 통합앱과 재무설계사(FP) 방문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험점수와 보장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보장분석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보험 가입 현황을 점검하고, 부족한 보장 내역을 확인해 균형 잡힌 보장을 설계할 수 있다.
교보생명 통합앱에 로그인하면 마이데이터와 연동된 보험 가입 내역을 기반으로 보험점수가 산출된다. 이를 통해 가족보장과 건강보장 항목별로 얼마나 준비가 돼 있는지, 보장 격차는 어느 정도인지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 앞서 교보생명은 자체 보장분석 시스템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개편했다. 서울대 교수진과 공동 연구로 소비자의 생애주기를 16개 군으로 분류하고, 성별·나이·가족구성에 따른 보장금액 및 격차를 정밀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보장 항목은 총 88종으로 세분화했다.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 주요 질병은 물론 최신 치료법과 간병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항목을 분석해 분석 대상자의 현재 보장 수준을 입체적으로 진단한다.
이에 따라 교보생명은 통합암보험, 뇌·심장보험, 치매·간병보험, 맞춤형 종합건강보험 등의 상품 라인업을 통해 균형 있는 보장을 제안한다. 또한 헬스케어 전문 자회사 ‘교보다솜케어’를 설립해 건강관리 지원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교보다솜케어는 병원 진료 예약, 간호사 병원 동반, 간병인 연계 등 ‘종합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울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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